정보공개
-
작성자관리자(2023-11-13)
-
조회20639
-
유교문화에 관심 많은 충남, 세종, 대전 등에서 온 60여명의 참가자들이 지난 4일 한국유교문화진흥원(이하‘한유진’)에서 열린 ‘K-유교문화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올해 제2기 ‘K-유교문화 아카데미’는 ‘다른 시선에서 바라본 K-유교문화’를 주제로 건축, 미술, 독서, 음악, 한의학, 정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유교문화를 융복합의 관점으로 해석하는 시간을 마련했다.지난 4일 1회 강연자인 한형조 교수는 유학이 다른 종교나 학문과 달리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끊임없이 고민하는 점에 주목해 연구를 진행했다.
이날 한형조 교수는 유교가 전통시대에 적용되는 구시대적인 것이 아니라 현대사회에서도 생명력을 갖고 있는 이 시대의 신학문으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 ‘유교는 신학문이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많은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정재근 한유진 원장은 “무더운 날씨에 유교문화와 국학을 기반으로 한 문화콘텐츠 플랫폼인 한유진에서 휴가도 즐기시고, 유교문화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며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K-유교문화 아카데미’를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2기‘K-유교문화 아카데미’는 11월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041-981-9923(K-유교활용부)으로 하면 된다.
http://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94258 (출처 : 굿모닝충청)
